탈퇴일시금, 원천징수세 | 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 분실시 대처방법 (재발행방법)

2022. 2. 2. 12:26탈퇴일시금 및 소득세 환급신청

 

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 (원천징수금환급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)

 

안녕하세요. 일본연금대행입니다.

2022년 1월 현재 연금기구측 홈페이지에서는 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의 재발행절차에 대한 안내 및 재발행신청서양식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. 이에, 분실 및 우편사고등으로 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의 재발행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관련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.

 

Q1) 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는 어디에 쓰이나?

A1) 일본후생연금 탈퇴일시금환급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어, 연금기구측으로부터 송부되는 「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」는 원천징수세 환급신청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서류입니다.

 

Q2) 분실 시 재발행 되나요?

A2) 연금기구측에 재발행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Q3) 재발행 절차 어떻게 되나요?

A3) 아래내용은 제가 직접 연금기구측에 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를 재발급받기위해 진행하였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. ㄱ> ㄴ> ㄷ > ㄹ순이며, 연금기구측의 처리소요기간은 2주~3주로 보시면 됩니다.

ㄱ. 먼저 연금기구측에 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의 재발행가능여부를 확인합니다. (이때 기초연금번호를 알려줘야합니다.)

ㄴ. 재발행가능여부확인후, 연금기구측에서 재발행신청서양식을 우편송부합니다.

ㄷ. 재발행신청서양식 항목기입후, 여권사본 1매와 함께 동봉하여 연금기구 측으로 송부합니다.

ㄹ. 지정한 주소(@재발행신청서)로 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가 재발급되어 송부되게 됩니다.

 

Q4) 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 재발급신청 대행도 가능한가요?

A4) 가능합니다. 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 재발급 신청과 원천징수세 환급신청을 일괄로 처리해 드립니다. 

아래 신청폼을 통해 [원천징수세 환부금을 선택]하여 신청해주시고, 이후 연락드리는 메일/카톡의 회신으로 탈퇴일시금지급결정통지서의 재발급신청을 희망한다고 전달해주세요.

 

 

후생연금 탈퇴일시금과 원천징수세 환급신청을 대행으로 처리해 드립니다.

수수료 확인 및 환급대행서비스 신청은 아래 신청폼 링크를 클릭해주세요.

https://forms.gle/8WTpDTB8o8XmWs3n9

후생연금 탈퇴일시금 및 원천징수세 환급 대행신청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.

https://blog.naver.com/nouzeidaikou/222590067078